스킵네비게이션

  • 학생검진 예약 바로가기
낮에도 밤에도 에스엠지연세병원의 빛은 꺼지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1. 약관동의
  2. 정보입력
  3. 가입완료

에스엠지 연세병원 약관동의

홈페이지 회원약관

동의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MG연세병원' (의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패밀리: 병의원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수의 제휴사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은 국내 거주자에 한합니다.

(2)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나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4)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 내용을 인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개인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2장 제2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③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제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회원이 'SMG연세병원' (의원) 회원 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통합관리 됩니다. 이는 각각의 패밀리 각종 고객상담, E-Mail 서비스, 정보 서비스 등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통합관리 되는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 시 제공한 기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패스워드, E-Mail주소 등)이며,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 중 추가로 제공하는 정보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하나의 ID로 회사 및 패밀리 사이트들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패밀리 간 공유는 회원의 동의 없이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통합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ID와 패스워드)는 패밀리 사이트 접속시 공유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별도로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6) 제 5 항의 경우는 회원의 최초 이용신청 이후 패밀리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신규 패밀리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는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E-Mail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7)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① 개별 drline.net 패밀리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8) 제 3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그외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5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4조 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회원 서비스 이용

제1조 (요금,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제3조 (상담실 및 예약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및 예약의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② 사용자가 '상담삭제' 또는 '예약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내용을 삭제하였을 경우

③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또는 예약 내용이 공개되거나 그 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학술활동

②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③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3)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④ 치료비, 검사 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상담 및 예약 서비스는 답변 또는 처리하는 전문인의 개인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광고 개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조 (계약 해지)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2조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⑨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⑩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⑪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⑫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⑬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1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화할 경우 별도의 약관을 규정)

제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

동의필수

SMG연세병원(이하 “병원”)은 모든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를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1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01진료정보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만14세 미만 아동 및 건강상의 이유로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성명, 연락처, 관계)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함(별도 동의 불필요)
  • 02추가 서비스 정보 수집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만14세 미만 아동 및 건강상의 이유로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성명, 전화번호, 환자와의 관계)
  • 03홈페이지 관련 수집항목
    • 일반회원 - 성명, 주민등록번호(혹은 아이핀인증), 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이용이나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등
    • 부가 서비스 및 행사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및 행사에서 필요로 하며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 받은 항목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01본인 식별, 진단과 치료를 위한 진료기록부 기재 및 진료서비스 제공
  • 02진료비 및 보험심사 청구, 수납, 환급, 예약, 제증명서 발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 03외부 위탁검사에 필요한 정보 제공
  • 04진료의뢰 및 회송 받은 타 의료기관에 진료정보 제공
  • 05교육, 연구, 치료결과 추후조사에 필요한 자료
  • 06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07건강컨텐츠,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관한 사항)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각 호에 명시한 바와 같이 처리 및 보유합니다.

  • 01병원은 진료의 연속성이나 연구 등을 위하여 위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고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02진료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합니다.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사진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조산기록부: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 03홈페이지 회원정보 정보의 경우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하고 해지 후에는 DB에서 삭제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각 호에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 약속한 보유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병원은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과 같은 사례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기관 등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의료법, 의료급여법, 국민건강보험법, 통계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민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이나 수사기관이 요구할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수사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할 경우 사전에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정보주체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단체 및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거나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관련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 등 특정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위탁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위탁이 종료되고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기간이 종료될 때까지입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에 관한사항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삼광의료재단 검체 의뢰
조은메디칼 검체 의뢰
엠서클 고객맞춤정보서비스
MOD SYSTEM EMR 서비스
인피니트 헬스케어 영상전송 서비스
화산시스템 임상병리
아름누리메디컴 일반검진
 

제6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01환자(정보주체)는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의무기록 사본발급[열람]신청서, 의무기록 정정 신청서를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 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법 등 기타 다른 법령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구비되어야 하며, 미 제출 시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정을 위한 입증책임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에 의거하여, 환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02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요구를 하고자 하실 경우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하여 서면 신청서와 구비서류 제출로만 가능하며, 요청한 사항에 대해서는 병원에서 심의 후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하겠습니다.
  • 03병원은 만14세 미만 아동 및 건강상의 이유로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전화, 서면 등을 통하여 병원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7조 (동의철회 및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 01귀하는 진료접수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철회방법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부서에 서면,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02병원은 수집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동안 보유합니다. 병원은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 03병원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하고, 기타 서면 등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관리부서에 통지해 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확인하여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문부근
  • 소속 : SMG연세병원
  • 직위 : 관리이사
 

개인정보관리담당부서

  • 소속 : 총무팀
  • 전화 : 055-240-7554
  • 이메일 : mhyh0100@naver.com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물리적 대책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백신 프로그램 등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 및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를 직 •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 병원은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 •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보안각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위탁 관리

    병원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다른 공공기관 또는 다른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 그 업무에 종사하거나 종사하였던 자에 대해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 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의 이용에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위탁부서에서 아래에 대한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제한이나 절차를 서면으로 정하고 수탁기관으로 하여금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실태점검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병원의 정보보호 규명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 업무상 알게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 제공받은 목적 외 제공 금지
    •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업무 및 취급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 취급업무의 종료 시의 파기 등 의무사항의 이행
    • 병원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준수 또는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개인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부담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병원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관리부서에 대한 신고, 상담 외에,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개인정보보호지원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 란 및 기타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가능한 장소에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12년 3월 31일

취소